“공격적인 대외 비즈니스 개척에 나설 계획”

▲컨설팅 부문에서 LG CNS Entrue Consulting이 수상한 내역에 대한 소감은.
그동안 컨설팅이 SI사업의 핵심이라는 전략 하에 지속적으로 Entrue Consulting을 육성/강화한 것이 본격적인 효과를 내기 시작했다는 생각이 들어 무척 반갑다. 더구나 제조업 경쟁력의 핵심이고 컨설팅 사업 내에서도 경쟁이 치열한 SCM 분야에서 선정되었다는 것이 큰 의미를 갖는다고 생각한다.

▲ LG CNS Entrue Consulting이 대상으로 선정된 이유는.
LG전자라는 선진글로벌 기업을 고객으로 모시고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파트너쉽 하에 고객 밀착형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 결과 SCM 전반에서 고객사 비즈니스의 발전에 기여한 바가 인정되었다고 생각한다.

▲수요자와의 솔루션 컨설팅시 문제시 되고 있는 내용은.
고객은 선진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금방 가시적인 비즈니스 상의 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하지만 SCM과 같은 고난도의 솔루션 구축은 구축 그 자체도 용이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고통스러운 변화의 과정을 이겨내야 한다. 조급함을 버리고 충실히 내부변화에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 Entrue Consulting 같은 컨설팅 업체도 단순히 솔루션 구축만이 아니라 그 이후의 변화관리에도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본다.

▲IT솔루션 제공시 컨설팅 부문 에서 LG CNS EntrueConsulting 만의 강점은.
우리 Entrue Consulting만의 장점이라면 SCM 분야에서 Assessment, Strategic Planning, Process Innovation, Package Implementation, Change Manage-ment 등 전 사이클에 대한 Total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확고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선진고객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쉽을 통해서만 확보될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다. 아울러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SCM 인력의 우수성이다. 기본적인 Background는 물론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확보된 인력의 질적 우수성이 또 하나의 큰 자산이다.

▲컨설팅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것이 있다면.
시장에서의 평판(Reputation)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훌륭한 고객으로부터 진정한 파트너로 인정 받는 것이 컨설팅 회사나 컨설턴트의 궁극적인 바람일 것이다. 물론 이것이 거저 얻어지는 것은 아니다. 땀과 열정 그리고 지혜가 무엇보다도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향후 LG CNS Entrue Consulting 의 마케팅 전략과 계획은.
Entrue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다. 기존에 우리가 확보하고 있는 고객에 대해서는 더 충실한 서비스를 통해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신규 고객에 대해서는 유수의 타 컨설팅 펌과 당당히 경쟁해 나가겠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역량과 쌓아온 경험이 이제는 외국계 컨설팅 펌에 못지 않는다는 자신감이 있기에 보다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대외 비즈니스 개척에 나설 생각이다.
<정선효 기자, nothing@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