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상품대금 입금확인과 배달일시 통보

쇼핑몰운영자-구매고객-택배사업자 연계

대한통운택배가 중소 사이버 쇼핑몰 전문업체와 전략적제휴를 통한 택배서비스 부문을 집중 지원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지난 7월1일부터 시작한 사이버쇼핑몰 지원시스템은 기존 사이버 쇼핑몰업체가 상품 판매와 별도로 택배업체를 지정 운영하고 있는 반면, 대한통운택배의 쇼핑몰 지원시스템은 주문상품대금 입금확인과 주문상품의 배달예정 일시를 알려주고 있다. 또한 상품이 배달되기 까지의 배달경로 및 배달인도(납품)와 인수까지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쇼핑몰과 연계된 택배정보시스템이 지원된다.
이 지원시스템의 특징은 기존의 쇼핑몰 운영자, 구매고객, 택배사업자가 상호 시스템적으로 정보교환이 이루어져 체계적인 구매, 납품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예를들어 대한통운택배에서 현재 지원하고 있는 거문도유통(http://www.geomundo.co.kr)의 경우 쇼핑몰 운영자는 여행정보 및 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상품선정후 소정의 상품대금을 해당 은행구좌에 입금시키면 임금수령 여부 및 배달예정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고객들은 거문도유통의 웹사이트에서 관련정보를 바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판매자와 구매고객이 직접 상품배달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 업무효율 제고는 물론 쇼핑몰 운영자와 택배업자 상호간에 정보교류로 생산성이 향상되고 고객신뢰 관계가 보다 돈독히 구축될 수 있다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강성구 전략사업본부장은 "21세기 인터넷 EC시장의 정보상호 공유로 업무효율 향상이 기대되고, 사이버 쇼핑몰운영업체에 대한 지원으로 물류산업의 수준을 한차원 끌어올리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대한통운택배는 사이버 쇼핑몰지원시스템 운영을 통해 기존 사이버 쇼핑몰업체에는 선진물류 기법을 컨설팅하여 원활한 사이버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으로 있다. 문의 : (02) 753-2141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