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에어버스 300B4 6대 신규 투입키로

미국행 DHL 발송물품 배달시간 단축 예상

국제항공 특급`송배달 전문회사인 DHL은 자사의 미국내 항공특송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최신 에어버스 A300B4 기종 6대를 신규 구입, 현재 B727과 DC-8을 포함하여 100여대로 구성되어 있는 미국 내 DHL 자체 항공 네트워크에 투입, 운항한다고 1일 밝혔다.
DHL한국총대리점 (주)일양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첫번째 A300 화물기는 일정기간의 시험운항을 거쳐 이달 8일부터 오하이오 신시네티 및 플로리다 마이에미에 있는 화물집하 및 분류센터(HUB)간에 본격 투입할 계획이며, 나머지 다섯대는 미국 전역과 멕시코지역에 다량의 화물운송을 목적으로 이용될 것으로 밝혔다.
A300B4 DHL화물기는 화물운송에 매우 적합하며 미국내 DHL의 화물운송 취급능력을 50만 파운드 이상 증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아시아 지역의 경기 회복에 따라 대미 수출물량이 급증하고 있는데, 이번 DHL이 항공기를 신규 추가 투입하므로써 아시아 지역에서 DHL을 통해 미국으로 발송되는 화물들이 미국 전역으로 보다 원활하고 신속하게 배달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올해 상반기중 대미 수출이 전년대비 19.7%로 급증 추세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번 신규 항공기 추가 투입으로 DHL을 통해 미국으로 보내지는 각종 발송물의 배달시간이 보다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DHL A300B4는 9만5,000파운드의 화물과 20개의 컨테이너 적재 능력을 갖춘 대형화물기로써 제너럴 일렉트릭사의 첨단 엔진이 장착되어 미국 정보가 가장 엄격하게 다루고 있는 소음공해 규제 법안인 `STAGE Ⅲ''를 준수하고 있다.
한편, DHL은 1989년 세계적으로 유수한 경제잡지인 `글로벌 파이넨스(Global Finance)''지가 세걔적인 네트워크, 기업 비전 및 경영 전망 등을 종합 평가하는 `가장 세계화된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아시아 운송산업대상 시상식에서는 13년 연속 최고 운송서비스상을 수상하였고, Far Eastern Economic Review지 선정 아시아의 최우수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문의 : (02) 710-8302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