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사장을 품질경영 대리인으로 임명

내년에는 전부문에서 ISO 인증 계획

고려종합운수(주)(대표이사 이승은)가 중량물 운송.하역부문에서 ISO 9002 인증을 획득했다.
고려종합운수는 지난 16일 롯데호텔에서 임직원 및 ISO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량물 운송.하역부문에 대한 ISO 9002 인증 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날 고려종합운수의 이승은 사장은 ISO 인증기관인 DNV인증원 김영호 원장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았으며 이번 인증을 위해 협조해 준 그린아임스컨설팅 대표인 차덕선씨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고려종합운수가 중량물 운송.하역부문에 대한 ISO 9002 품질시스템의 도입을 검토한 것은 올 3월이었으며 4월 그린아임스컨설팅과 컨설팅 계약을 체결, 교육 밍 문서화작업을 시작했다. 7월 19일-20일 동안 ISO 본검사를 수검, 8월 9일 ISO 9002 인증서를 교부받았다.
이승은 사장은 인사말에서 "ISO 9002 인증을 획득하게 된 이유는 대외경쟁력 확보, 그리고 내부적으로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최적의 품질경영시스템 구축이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고려종합운수는 이번 인증으로 인해 중량물 운송.하역 부문의 고객 신뢰도 향상과 고객의 평가 향상으로 새로운 고객 확보가 용이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품질보증시스템을 재검토하여 중량물 운송.하역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을 해소하고 고객의 불만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어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고려종합운수는 부사장을 품질경영 대리인으로 임명하고 내년에는 전부문에서 ISO 9000 인증을 획득할 계획으로 있다.

<그린아이임스 컨설팅은?>
고려종합운수가 ISO 9002 인증을 얻는데 컨설팅을 수행한 그린아임스 컨설팅은 물류분야에 광범위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컨설팅업체이다. 이 회사는 95년부터 물류, 건설,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ISO 9000 컨설팅 사업을 해 오고 있다. 그동안 이 회사가 컨설팅을 해 준 물류기업들은 이번 고려종합운수(중량물운송부문)를 비롯해 *대한통운(육상운송, 항만하역, 특송운송 전부문) *동방(중량물운송, 석탄하역, POSCO화물, 일반.벌크화물, 컨테이너화물 전부문) *현대물류(해상.항공.육상운송, 복합운송, 택배운송(소화물일관운송), CY, CFS, 컨테이너터미널, Shipping Agency 전부문) *세방기업(하역부문) *선광공사(중량물운송.하역, 일반화물, 해사, 싸이로 전부문) *토로스물류(기업물류대행.주문처리, 운송.보관.하역.배달.설치, 폐가전회수, CY관리 전부문) *협운해운(Stolt부문(Parcel Tanker) 전부문) *Barwil Hyop Woon(Line/tramp 전부문) *신한상운(Forwarding, Stolt, Inland Trans, Bonded Warehouse, Bonded W/H Sales 전부문)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