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 맺고 유통 솔루션.노하우 상호협력

한국NCR 유통솔루션 사업부(Retail Solutions Group)는 그동안 경쟁관계에 있던 국내 POS 시스템 전문유통업체인 키스크(KISC)와 지난 7월 27일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었다.
이번 협력으로 키스크는 NCR의 최첨단 유통솔루션을 공급하면서 POS 등 단품판매에서 벗어나 솔루션 공급업체로 사업영역을 넓히게 됐다. 또 NCR은 저가 POS 시장을 포함한 대형 유통업체, 다점포 소매점 등 키스크가 갖고 있는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유통 솔루션의 공동개발, 마케팅, 판매에도 나설 계획이다. 공동개발은 키스크의 유통 노하우를 NCR의 최첨단 유통솔루션에 접목, 국내 시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이다. 개발된 제품에 대해서는 공동 판권을 갖고 판매에 나설 방침이다.
키스크는 IBM의 POS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중견 유통 정보솔루션 공급업체로 지난해 1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키스크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사와도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다.NCR은 데이터웨어하우징 솔루션, ATM(Automation Teller Machine), POS(구매시점관리시스템), 고성능 스캐너 등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국내 주요 백화점, 할인점의 60%가 NCR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