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씨그램, 연간 30% 물류비 절감효과
레스코, 유통 도소매점 일괄물류납품대행 추진

한일합작 공동물류 도매회사 (주)레스코(대표 김희대)가 윈저 프리미어, 시바스리갈, 패스포트, 썸씽스페셜을 생산 공급하는 국내 최대 위스키 제조 판매회사인 두산씨그램(대표 루프드 샴프)과 28일 물류업무 전반에 대한 위탁서비스 대행계약을 체결했다.
레스코는 이번 물류대행계약 체결로 두산씨그램의 윈저프리미어, 시바스리갈, 패스포트, 썸싱스페셜 등 모든 제품에 대한 공장에서 말단 유통업체까지의 물류대행 서비스를 담당하게 되며, 두산씨그램은 기존의 자사물류체계를 벗어난 외부업체의 물류아웃소싱으로 연간 약30%의 물류비 절감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두산씨그램은 기존의 20여개의 직매장 물류운용 체계를 이천의 중앙물류센터와 제주도 물류센터의 2개센터만을 가동하고도 전국물동량을 24시간내 거래처에 배송할 수 있는 질높은 납품대행서비스가 가능해졌다.
레스코는 97년 2월 동원산업, 애경산업, 삼양사, 대한통운, 미쓰비시상사(일본) 등 5개사가 합작투자해서 출범한 회사로 현재 수도권의 용인, 의정부, 부천을 비롯 전국에 8개의 광역서비스망을 갖추고 있다.
특히 레스코는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갖춘 올해를 실질적인 사업원년으로 삼고 로 코스트 하이 서비스를 경쟁력으로 식품 및 생활용품외에 주류 및 화장품메이커에 이르기까지 유통 도소매점에 대한 일괄물류납품대행 서비스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문의 : (02) 589-4660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