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관 공매물건 품목별로 정리 PC통신으로 제공

정보통신부가 수여하는 7월의 '데이터베이스(DB)大賞' 수상제품으로 넷인웹이 개발한 "세관공매정보"가 선정되었다.
데이터베이스 대상은 국내에서 개발된 우수데이터베이스를 선정·시상함으로써 국내 데이터베이스 활용을 촉진하고 데이터베이스업체의 개발의욕을 고취하여 국내 데이터베이스산업의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매달 업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에 데이터베이스 대상을 수여한 세관공매정보는 각 세관의 공매물건을 품목별로 분류하여 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PC통신망에 제공하므로써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경매절차 및 물건 선정요령 등을 알기쉽게 풀이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특히 각 세관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하고 많은 물품정보를 세관별, 물품별, 키워드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검색이 가능할 뿐만아니라 세관공매 전문가의 상담과 분석 등을 통해 이용자들이 정보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수상제품에 대한 시상은 지난 11일 정보통신부 2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裵洵勳 정보통신부장관은 넷인웹 대표에게는 상패를, 개발주역 朴善美씨에게는 상장 및 트로피를 수여했다.
※세관공매정보는 GO NIW(천리안, 유니텔, 하이텔, 넷츠고), GO AUCTION(나우누리)를 통해 서비스 되고 있다. ※문의/정보통신진흥과 김꽃마음 사무관(750-2338)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