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 방지를 위한 기화성 방청제

상품의 녹방지에 사용되는 기화성 방청제 녹스탑은 방청비닐, 방청지, 방청파우더, 방청액 등의 제품으로 포장된 금속의 주변환경 VAPOR 영역안에 자동적으로 방청입자가 기화되도록 특수처리된 방식의 제품. 방청대상 금속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거나 수분에 녹아들어가 산화, 환원 반응이 일어나지 못하도록 자용함으로써 금속제품에 대해 강력한 방청력을 발휘해 녹을 방지한다.
국산 개발품의 양산체제 구축으로 IMF 이전 가격보다 저렴하게 공급가능할 뿐 아니라 필요업체에 대한 원료 공급도 가능하다. 대만, 싱가포르, 중국 등 아시아지역으로의 수출을 시작하고 있다.
타 방청방법보다 효과가 지속적이고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어떠한 환경요인에서도 최대의 방청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도포 및 탈지, 세정 공정이 필요없이 1회공정으로 포장 및 방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포장공정의 단축은 물론 경비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위생적이고 공해의 우려가 없다는 점이 자랑이며 미세한 곳까지 방청처리를 할 수 있다.
(주)은동물산은 기화성 방청제품 외에도 포장에 관련된 목상자제작과 출장포장사업도 병행하고 있어 포괄적인 포장업무 주문이 가능하다. 상단사진은 녹스탑-PW, PM VCI 페이퍼로 자동차부품, 기계 금속부품류, 공구류, 전기, 전자, 항공기, 선박, 군수장비 및 각종 금속제품에 사용된다. 하단사진은 녹스탑-LD VCI Liquid는 순환냉각수가 혼합된 방청보조제로 밀폐용기내에 사용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