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품목 : 고속자동분류기

1937년에 설립된 (주)한진중공업(대표 송영수)는 회사의 발전이 국가발전의 원동력이라는 사명감으로 매진해 온 60여년의 유구한 전통속에 회사의 개척정신이 배여 있다. 우리나라 최대의 항구도시 부산항에 위치한 영도조선소, 울산장생포의 울산조선소, 부산다대포의 다대포제작소 등 각 지역에 전문사업장을 보유한 한진중공업은 수송 및 물류기기 전문제조업체로서 철도차량 플랜트 및 물류기기 제조사업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고속자동분류기는(HIGH SPEED SORTING SYSTEM)는 입하된 화물을 행선지별로 자동으로 분류하는 시스템으로서 분류기 방식에 따라 GUIDE SHOE TILT TRAY DIVERTER식 등이 있다.
(주)한진 대전 및 구로 택배터미널에 설치 가동중인 자동분류기는 GUIDE SHOE(밀어내기) 방식으로 타기종에 비해 화물을 부드럽게 분류하여 깨지기 쉬운 화물처리에 유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SORTER는 고속으로 운전되어 (120M/MIN)1시간당 최대 6,000BOX를(화물 길이 500MM 기준) 분류한다.
자동분류시스템은 소품종 다량화물을 분류, 취급하는 택배업, 백화점, 유통업 및 일반 제조업 등에 설치 운영할 경우 수동분류작업에 필요한 작업 인원의 절감과 신속한 화물처리로 고객서비스 질 향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자동분류기는 화물 행선지를 BARCODE로 인식, 자동으로 분류함으로써 행선지 입력을 위한 추가 인원을 줄일 수 있는 첨단시스템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