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 초빙해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등 세무 관련 강연 예정

AI 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가 온라인 판매자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 ‘파스토 비즈부스터’를 운영 중이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연사로 초빙해 ‘똑!똑!한 파스토 클래스’를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15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이번 클래스는 ‘모르면 손해일세’라는 주제로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던 세무 관련 정보를 한결멘토세무회계 강성재 대표세무사가 쉽고 재미있게 설명할 예정이다. 강성재 세무사는 유통사, 세무법인, 금융사에서 재무 및 세무 업무를 담당했으며 현재 군산세무서 영세납세자지원단에서 나눔 세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강 세무사는 사업자들이 가장 많이 헷갈리는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등 세무 관련 필수 지식을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세무 처리를 의뢰하기에 비용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연 세션은 물류 업무 효율화에 따른 판매 활성화 방안, 부가가치세·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및 각종 세무 정보 공유,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된다.

장지영 파스토 브랜딩팀 매니저는 “지난해부터 꾸준히 웨비나를 진행하면서 많은 온라인 판매자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고 이를 토대로 올해 ‘똑!똑!한 파스토 클래스’라는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기획해 본격적으로 운영에 나서고 있다”라며 “이번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 더 많은 판매자분들이 세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파스토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클래스를 더 확대해 나갈 것이며 협회, 기관 및 다수의 기업과 협업해 100명 이상의 온라인 사업자가 모일 수 있는 곳을 대상으로 전문 강의와 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3월 15일 오후 2시 줌(Zoom)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파스토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무료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파스토와 파스토셀프 특별 혜택이 제공되며 이 밖에도 간식 선물 세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 등 다양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