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과 상생의 물류생태계 창조’ 다짐 및 각종 시상도 이어져

‘2022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가 지난 16일,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9회째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물류산업진흥재단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현대글로비스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힘 박대수 의원, 배준영 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의원(인천 남동구갑), 국토교통부 구헌상 물류정책관,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김옥상 회장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1부 시상식에서는 우수중소물류기업(인)포상, 논문공모전 시상, 스타트업 경진대회 시상이 진행되었고, 2부 학술세미나에서는 최근 산업계에서 주목하는 ESG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심재선 물류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현재 우리는 저성장, 고물가 등 유례없는 복합적 경제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다. 또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전환 등 여러 중대한 과제가 놓여 있다”라며 산업 주최 간의 상생과 협력으로 치밀한 대비책을 세워 위기에 대응해야 하며 지속 가능성을 위한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서도 깊이 공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물류산업진흥재단은 변해가는 물류산업의 환경에 발맞춰 나가 대기업과 중소기업, 스타트업이 협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우수중소물류기업(인) 포상에는 ▲(주)아세테크(최우수상) ▲(주)피앤에스로지스(우수상) ▲(주)팀프레시(우수상) ▲(주)고려택배 조재효 배송기사(물류장인상) ▲(주)엘에스티 이춘호 팀장(물류장인상)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논문 공모에는 ▲서강대학교(국토교통부 장관상·최우수상) ▲서울대학교(물류산업진흥재단이사장상·우수상) ▲성균관대학교(한국로지스틱스학회장상·장려상)가 수상했다. 또한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는 ▲(주)위밋모빌리티(국토교통부 장관상·최우수상) ▲코코넛사일로(주)(우수상) ▲(주)플로틱(장려상)이 수상했다.

물류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중·소 물류 기업의 상생협력 체제를 강화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재단이 ‘희망과 상생의 물류 생태계 창조’라는 가치 아래 물류산업 발전에 정진할 수 있도록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물류산업진흥재단은 중소물류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역량강화 활동과 연구개발 및 학술 활동 등을 지원하고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매년 다양한 재단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