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절감. 환경까지 고려한 Security 보안 라인업 제공

지난 7월 17일 생물학적제제가 강화됨에 따라 배송상품에 대한 물리적인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이번 강화로 인해 인건비와 물류비가 높아지고 있어 관련 업계의 고심도 늘어나고 있다. 콜드체인 상에서 제품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로 온도 관리 규정이 강화됨에 따라 수송 용기와 자동온도기록장치 등 준비해야 할 것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적정온도를 유지하면서 제품을 배송하기 위해서는 보관상의 문제도 중요하지만 수송상에 제품의 보안도 중요한 이슈이다. 수·배송 과정에서 제품의 포장용기에 변화가 없다는 것은 제품의 안정성을 판가름할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이다.

지난 1994년부터 Pad Lock seal, Strap Seal, Bolt Seal, Security Label등을 개발하고 2014년에는 RFID Label까지 개발 완료하여 국내 보안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온 삼도폴리텍은 이러한 물류과정상의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박스를 봉인하는 Tamper Evident Security Tape부터 Security Labal, Band Seal 까지 환경과 상황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보안 라인업은 향후 강화되고 있는 보안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하나의 방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Tamper evident security tape
Tamper evident security tape

삼도폴리텍이 제공하고 있는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직관적이라는 점이다. 초기 포장 단계에서 봉인된 제품이 물류과정에서 변질되었는지를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Tamper Evident Security Tape은 일반 Tape처럼 포장 후 사용할 수 있지만 개봉을 위해 Tape을 떼어내면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개봉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박스가 배송하는 과정에서 변질이 있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이 Tape은 일반 Tape과 유사한 형태이기 때문에 다양한 포장과정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다.

Tamper evident security Seal
Tamper evident security Seal

Security Labal 또한 같은 형태의 제품이지만 포장 단계에서 활용은 물론 간단한 제품의 봉인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Security Tape과 같이 제거 시 흔적이 남는 잔류형과 피착면에 자국이 남지 않는 비잔류형 두 가지의 형태로 제공된다. 두 가지 형태 모두 봉인 된 상태서 제거되면 숨겨진 글씨가 나타나면서 개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Band Seal
Band Seal

Band Seal은 일반적으로 차량의 보안을 위해 사용되는 플라스틱 Seal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산업폐기물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이 초기 부착된 후 해지가 되면 은닉된 글씨가 나타나는 형태는 Security Tape, Security Labal과 같지만 본체에 기업의 로고는 물론 QR코드와 바코드(1D, 2D)인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기존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들고 산업폐기물도 1/20 ~ 1/40로 줄일 수 있어 비용과 환경적인 측면에서 강점이 있다. 

삼도폴리텍의 한 관계자는 “삼도폴리텍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과감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기술력을 강화해 왔다”면서 “까다로운 제품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보안 제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춤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삼도폴리텍만이 가질 수 있는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