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2년 7월 택배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발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내 택배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롯데택배가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평판에 대한 분석은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재무가치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각각 구분해 산출됐다. 

이번 분석결과 롯데택배는 커뮤니티지수에서 조사에 포함된 전체 19개 택배 브랜드 중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전체 브랜드평판지수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로젠택배는 소통지수에서 전체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평판지수 2위에 올랐다. 이어 한진택배와 우체국택배, 경동택배, CJ대한통운 택배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택배 브랜드평판지수는 지난 6월 25일부터 이달 25일까지의 국내 19개 택배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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