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활용한 해상물류 가시성 기술 확보해 첼로 스퀘어 고도화 기대

삼성SDS는 삼성벤처투자펀드(SVIC)를 통해 미국의 물류 스타트업 Vizion사의 지분에 투자했다고 5일 밝혔다.

Vizion은 AI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해운선사와 항만터미널의 화물 위치 정보 등 주요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이를 분석해 정확도가 높은 화물 운송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삼성SDS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Vizion이 제공하는 화물 위치 정보를 자사의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와 연계함으로써 다양한 화물 운송 트래킹, 선박 스케줄 등의 정보 제공과 화물 도착시간 예측 서비스 고도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삼성SDS의 첼로 스퀘어를 이용하는 화주기업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 선적과 환적, 도착항 등에서의 화물의 출발시간가 도착시간은 물론 실시간 위치 확인, 운송 모니터링 등 다양한 해상물류 정보를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삼성SDS는 이번 투자를 통해 디지털 물류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확보를 통해 글로벌 메이저 물류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