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코드 리더기와 스마트 카메라 등 iRAYPLE 비전 제품 선보여

머신비전 솔루션 전문기업 앤비젼(대표 김덕표)은 지난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있었던 ‘제12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2)’에 참여해 첨단 머신 비전 제품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글로벌 인공지능(AI) 기업 iRAYPLE과 함께 참여한 앤비젼은 이번 전시회에서 유통, 제조, 항공물류 분야에서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으면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바코드 리더기와 스마트 카메라, 3D 카메라 등의 물류 관련 대표 제품을 소개했다.

이번에 소개된 iRAYPLE 스마트 코드 리더 시리즈는 최대 25M 해상도를 지원하며 컨베이어에서 움직이는 물체에 부착된 손상된 코드나 다중 코드를 적은 수의 카메라로 빠르게 인식할 수 있는 장비다.

또한 앤비젼이 선보인 윈도우 10 기반의 PC 탑재형 X86 스마트 카메라는 OCR, 치수 측정, 패턴 매칭 등 다양한 이미지 알고리즘을 Flow 차트 방식으로 처리하며 외부 딥러닝 소프트웨어 연동도 가능하다.

물류설비 라인에서 제품 위치를 파악하거나 부피를 측정할 수 있는 3D 스테레오 카메라는 협소한 공간에서도 설치할 수 있으며 화물의 피킹과 적재, 분배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앤비젼 관계자는 “다양한 전기, 전자 산업에서 쌓아온 다양한 이미징 경험을 바탕으로 물류 현장에 최적화된 검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점차 고도화되는 물류 시장에 적합한 맞춤형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