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물류(리버스) 유통‧물류 등 신사업 공동개발 협력 목적

삼영물류(대표 이상근)가 전세계 프리미엄 재고쇼핑몰 기업인 리씽크(대표 김중우)와 ‘신사업 공동개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영물류는 재고쇼핑몰 사업의 경쟁력 있는 풀필먼트와 라스트마일 서비스 및 효율적인 물류운영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리씽크는 풀필먼트 센터 입주기업의 재고상품 판매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이다. 또한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인프라의 상호 공유와 활용을 통한 유통‧물류 관련 신사업을 공동 개발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리씽크는 역물류로 발생된 리턴 제품, 전시되거나 렌탈 된 제품들을 새상품 공정과 같은 프로세스로 상품화하여 완벽한 컨디션으로 리케어 된 제품을 자사 쇼핑몰을 통해 활발히 판매하고 있으며 상품군도 IT제품부터 수입가구, 해외명품까지 다양하다. 자체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기업에는 재고를 신속히 처리하게 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알뜰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리씽크의 증대되는 물동량을 삼영물류의 다양한 풀필먼트 운영 노하우와 풍부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처리함은 물론,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역물류(리버스) 영역과 관련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탄생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