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업계로서는 최초…“경영시스템 지속 발전시킬 것”

롯데글로벌로지스(대표이사 박찬복)가 물류업계 최초로 준법 및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 ‘ISO 19600’과 ‘ISO 37001’을 동시에 획득했다. 준법·부패방지 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동시 획득은 물류업계 최초의 일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5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 경영 시스템(ISO 19600) 및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서를 받았다. ‘ISO 196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 경영 시스템 분야 국제 표준이며, ‘ISO 37001’은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 분야의 국제 인증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임직원의 업무 수행 시 공정거래, 반부패, 산업안전 등 제반법규를 철저히 준수하도록 함으로써 준법경영과 윤리경영을 회사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체계적이고 선진적인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성공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인증획득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 정기적으로 준법·부패방지 경영 시스템에 대한 평가와 내부 심사, 임직원 교육 등을 실시해 이를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약 1년 동안 준법·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구축을 준비해 리스크 파악 및 평가, 목표와 실행 계획 수립, 모니터링, 지속적 개선 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실행해 왔다”면서 “이번 동시 인증 획득을 계기로 법규 및 기업윤리 준수는 물론 사회적 책임까지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