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9일과 20일 인천서…‘뉴 노멀시대, 해양산업의 새로운 시작’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최준욱)가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한국해양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인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0)’을 개최한다.

해양수산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항만공사와 연합뉴스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뉴 노멀시대, 해양산업의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 아래 △해운·항만·도시 △스마트 해양 △해양환경 △해양관광의 정규세션 △남북물류를 주제로 한 특별 세션으로 구성된다.

행사 첫날에는 세계최대의 항만 운영회사인 PSA International의 Tan Chong Meng 대표와 세계최대 해운선사인 Maersk Line의 Ditlev Blicher 아시아태평양본부 대표, 그리고 HMM의 배재훈 대표가 기조연사로 참석해 대한민국 해양산업 현안을 분석하고 미래 해양강국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 심도깊은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 각 세션에서는 약 50여 명의 국내외 최고의 해양 및 항만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항만과 도시의 발전방향 △코로나19 시대의 해양수산 산업 변화 △남북물류 협력 전략 △해양산업의 4차산업 혁명 – 해양디지털통신 △포스트 코로나19 미래지향적 해양관광 생태계 구축전략 △해양산업의 발전과 해양환경 보전 등에 대해 논의한다.

한편, 이번 포럼은 기존의 오프라인 방식에 온라인을 접목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외참가자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 회의에 참석할 수 있으며 국내 참가자는 기존 방식대로 오프라인으로 참석 가능하다. 이번 포럼의 사전등록은 오는 30일에 마감되며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다.

최준욱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이번 포럼은 해양산업 분야 기업인들의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장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규모가 축소된 점은 아쉽지만 온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한 만큼 많은 분들이 이번 포럼을 통해 해양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