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북 형태로는 처음…부산항 ‘컨’ 화물처리 실적 등 주요 통계 및 현황 수록

부산항의 컨테이너 화물 처리 및 수송통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부산항 통계책자가 발간됐다.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는 부산항 고객과 일반 시민들에게 부산항에 관련된 통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9년도 부산항 컨테이너화물 처리 및 수송 통계’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BPA는 지난 2004년 설립 이후 매년 부산항 관련 통계를 집계해 왔으며, 편리성을 위해 핸드북 형태로 발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책자는 128mm X 188mm의 크기의 총 63쪽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부산항 주요 통계 △부산항 주요 현황 △전국 항만 주요 통계 및 현황 △기타 참고자료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BPA는 이 책자를 부산항 관련 유관기관과 해운물류선사, 컨테이너부두 운영사, 대학교 및 연구소 등 국내외 350여 기관에 배부할 방침이다.

남기찬 BPA 사장은 “이번 책자가 부산항과 항만 해운업계 발전을 위한 좋은 참고자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도 부산항 컨테이너화물 처리 및 수송 통계’ 책자는 부산항만공사 홈페이지 내 ‘정보공개 – 부산항 통계 – 부산항 통계책자’ 메뉴에서 PDF 버전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