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커머스 시장 확대 따른 전략적 투자, 연면적 6만5000㎡ 규모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부동산 투자운용사 하이트만이 국내 자산운용사를 통해 경기도 여주 소재 물류센터 2곳(사진)을 매입했다. 해당 자산은 2019년 준공된 최신식 물류센터 2개 동으로 총 연면적 6만5000㎡ 규모다.

하이트만은 올 3월 1개 동을 매입한 데 이어 최근 가까운 다른 1개 동에 대한 인수까지 마쳤다. 이번에 매입한 여주 물류센터는 강남권에서 약 60㎞에 자리하고 있으며, 중부내륙고속도로와 인접해 서울과 부산 양방향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하이트만 서울사무소 최윤정 대표는 이번 투자에 대해 “이번 물류센터 매입을 하게 돼 기쁘다”며 “높은 성장을 보이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수도권 내 전략적 물류거점 및 신용도 높은 임차인을 확보한 양질의 물류센터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하이트만 아시아-태평양 지역 스킨 슈와르츠 매니징 디렉터는 “우리는 장기적인 경제·인구 구조의 변화에 지속 가능한 우량자산 투자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런 전략을 반영한 이번 물류센터 인수는 하이트만의 한국 시장 내 첫 번째 투자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계 글로벌 펀드사의 국내 물류거점 투자는 향후 이커머스가 견인하는 한국의 물류 부동산 시장에 대한 선제적 투자로 보이며, 향후 현대적인 물류시설에 대한 높은 수요에 부응하는 전략적 투자인 셈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