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로봇 전문 기업 트위니와 손잡아…로봇 통합 솔루션도 곧 공개

㈜모션투에이아이(대표 김병수, 최용덕)와 트위니(대표 천홍석, 천영석)가 ‘물류로봇 관제 고도화 및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모션투에이아이는 비전기술만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하는 탈부착형식의 센서키트인 모션키트(MotionKit)와 물류센터를 실시간으로 통합 모니터링할 수 있는 물류 모빌리티 관제 서비스인 모션에프엠에스(MotionFMS™)를 선보이며 국내 물류업계에 새바람을 일으키는 업체. 특히 모션에프엠에스의 경우 다양한 형태의 유인 지게차는 물론 지게차와 물류로봇 간 상호 작업 프로세스도 프래그래밍할 수 있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통합 모니터링 및 관제서비스를 매우 저렴한 월 이용료로 제공하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모션투에이아이와 협약을 체결한 자율주행 로봇 전문 기업 트위니는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 필요 없는 자율주행 물류 로봇인 ‘나르고(NarGO)’와 대상 추종 로봇인 ‘따르고(TarGo)’를 출시하며 국내외 물류 무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물류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는 물류 무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편 고객이 원하는 로봇 물류서비스의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최용덕 모션투에이아이 대표이사는 “자율주행 물류로봇업계의 선도기업인 트위니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물류 로봇 서비스 확대의 가속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천홍석 트위니 대표이사 역시 “모션투에이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물류 로봇이 고객의 니즈에 맞게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협약체결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모션투에이아이는 이기종 객체 통합 관제 솔루션인 모션에프엠에스의 상용화를 위한 로봇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안으로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