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여 품목 중량검수 및 분기 소터방식 도입으로 물류 효율성 'UP’

물류자동화 ICT기업인 아세테크가 의약품 도매기업인 복산나이스 평택물류센터에 DPS와 DAS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복산나이스는 물류센터 내 물류 효율성을 재고하고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복산나이스의 6번째 물류센터로 수도권 남부 및 충청 북부권의 약국물류와 제약물류를 대응하기 위해 구축된 평택물류센터는 한국초저온 물류단지 내 총 2,000평 규모로 구축된 물류센터이다. 이번에 구축된 평택물류센터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물류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만여 품목의 중량과 체적자료를 바탕으로 중량검수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생산성 향상을 위한 분기 소터방식의 피킹&검수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물류 작업 전 과정에  ‘NO PAPER 시스템’을 도입해 친환경 물류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복산나이스 엄승욱 부사장은 “평택물류센터는 고객의 니즈와 구색을 위해 2만여개가 넘는 많은 의약품 취급하지만, 그에 반해 품목별 출고 수량은 천차만별”이라며 “이를 감안해 소량 다품종 시장 변화에 따라 DAS, DPS를 혼용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복산나이스는 의약품 물류의 자동화 설비 구축과 전국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서 인간의 생명과 행복을 다루는 기업으로써 안전하고 신속하게 의약품을 공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복산나이스 평택물류센터의 DPS와 DAS를 구축한 아세테크는 WMS, DPS, DAS, 보이스솔루션 등의 공급과 물류컨설팅을 통해 국내외 물류 자동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병원 및 제약물류 자동화 구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