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물류센터 확진자 발생 관련 대응 위해 수습조직 구성 및 비용 지원

지난 17일 롯데제과 의왕물류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발 빠른 후속대처에 나섰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의왕물류센터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의 빠른 수습과 안정화를 위해 대표이사를 단장으로 한 현장 수습 조직을 구성, 근무자 및 관련 출입자 검사 비용과 자가격리자들의 생활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지난 21일 밝혔다.

또 이번 의왕물류센터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역학조사 대상 기간에 센터를 출입했으나 의왕물류센터 확진자와 접촉하지 않아 검사 대상이 아닌 사람들에 대해서도 본인이 검사를 원할 시 비용을 지원하여 추가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로 하였다.

더불어 의왕물류센터 상시 근무자들 가운데 검사를 완료하고, 2주간 자가격리를 실시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들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수시로 유선통화로 매일 직접 자가격리 상황을 확인하는 동시에 우선 신속하게 식료품을 지원하고, 자가격리기간 동안의 생활비도 일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찬복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는 “의왕물류센터는 확진자 발생 이후 잠정 폐쇄된 상태로 추후 배송은 인근 센터를 대체 활용하는 한편, 전 물류센터에 대해 QR코드 도입을 통한 관리 강화 등의 구체적인 종합방역관리 대책을 더욱 강화하여 배송과 센터 운영에 차질 없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무엇보다 이번 확진자 발생의 빠른 수습과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