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통 시대 물류 플랫폼 사업화 목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는 KT와 ‘물류서비스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KT AI/BigData 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로 메쉬코리아와 KT는 이·사륜 종합 물류 플랫폼 개발/운영 노하우와 국내 최다 240만 가입자를 확보한 KT 기가지니 AI 기술력을 결합해 ‘고객사 중심의 IT 인프라 기반 종합 물류 BPO’를 제공하는 등 신유통 시대 신규 물류 플랫폼 사업화를 목표로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메쉬코리아 물류 서비스에 KT AI 기술 도입 ▲KT 빅데이터를 활용한 물류 플랫폼 경쟁력 증대 등 KT Ai/BigData와 메쉬코리아의 물류 인프라 서비스 접목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경쟁력 강화를 추진한다.

김채희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상무는 “이번 메쉬코리아와의 업무협약으로 물류서비스와 AI·빅데이터 기술이 만나 AI 물류 플랫폼에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KT는 AI를 리딩하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산업의 발전과 혁신을 이끄는 선도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이사는 “성장하고 급변하는 물류 시장에서 기업과 고객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KT와 함께 AI, 빅데이터 기술의 플랫폼 적용을 가속화해 혁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