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벤과 PaaS 플랫폼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친환경 콜드체인 패키징 전문업체 ㈜써모랩코리아(대표이사 나정균)가 콜드체인용 IoT 하드웨어 개발 전문업체인 ㈜하벤(대표이사 이혁진)과 ‘PaaS(Packaging as a Service)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aaS 플랫폼은 친환경 배송 패키징과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상품의 온도관리, 위치추적, 패키징 자산관리 등의 데이터를 시각정보화하는 한편 이커머스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분석 및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물류용기 운영 플랫폼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하벤은 PaaS 플랫폼에서 스마트 물류용기에 사용될 IoT 통합보드 개발을 지원하고 수요처를 통한 테스트베드 구축 및 검증에 협력할 계획이다.

나정균 써모랩코리아 대표는 “하벤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 물류용기 운영 플랫폼 서비스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고객 맞춤형 콜드체인 패키징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써모랩코리아는 지난해 1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올 상반기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인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등 친환경 콜드체인 분야에서의 영향력을 성공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