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벡 계열사 ‘FE 태웅’ 자회사 설립…“차별화된 경쟁력 갖출 것”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 태웅로직스가 수입 물류 검사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 태웅로직스는 18일, 우즈베키스탄 계열사인 FE 태웅(FE TAEWOONG)의 자회사인 UZ 테스트 실험실 유한회사(UZ Advanced Testing Laboratory LLC)를 설립하고 우즈베키스탄 수입 물류 검사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태웅로직스가 시작하는 이번 수입 물류 검사 사업은 우즈베키스탄 정부의 허가를 필요로 한다. 때문에 태웅로직스는 정부 허가를 받아 화학 물질, 전자기기, 금속, 식품, 건설 자재, 경공업 물품, 농업 물품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한 검사를 수행하고 해당 물품에 대한 ‘적합판정검사서’를 발행하게 된다.

태웅로직스는 이번 사업이 자체 통관 물량을 바탕으로 안정적 수익 구조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업무 측면에서도 기존의 통관 인력을 활용해 빠른 업무 정상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는 중이다. 태웅로직스 관계자는 “이번 수입 물류 검사 사업의 시작을 계기로 향후 자체 기준을 통한 '품질인증서' 발행까지 이어가 우즈베키스탄 내 공신력 있는 물류 검사 기관으로 자리 잡겠다”고 밝혔다.

한재동 태웅로직스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 개시는 운송부터 통관, 물류 검사까지 토탈 물류 서비스 업체로 성장하려는 태웅로직스 사업 전략의 일환”이라며 “태웅로직스의 물류 사업 저변 확대를 이뤄 타 물류회사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쌓아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