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물류센터 모빌리티 관제 데이터 구축’ 업무협약 체결

㈜모션투에이아이(대표 김병수, 최용덕)가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와 ‘인공지능 기반 물류센터 모빌리티 관제 분야 데이터 구축 및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모션투에이아이는 탈부착 가능 센터 키트인 Motion™을 통해 물류센터 내 모빌리티 자원을 실시간으로 통합 모니터링할 수 있는 물류 모빌리티 관제 서비스인 MotionFMS™을 제공하고 있다. MotionFMS™은 다양한 형태의 유인 지게차는 물론 지게차와 로봇 간 상호 작업 프로세스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고 실시간 축적 데이터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대시보드도 제공한다. 특히 경쟁 기술 대비 저렴한 월 이용료는 MotionFMS™의 대표적인 강점.

임태규 모션투에이아이 연구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공지능을 강화할 수 있는 특화 데이터 가공은 물론이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 확보에도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용덕 모션투에이아이 공동대표 역시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 테스트웍스와의 협업을 통해 물류센터 내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독보적 위상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 물류센터 모빌리티 관제 솔루션 분야에 있어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구축에 많은 기술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인공지능서비스가 더욱 정교해지고 발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모션투에이아이는 비전기반 측위 솔루션인 MotionKit™의 정식 서비스 개시와 로봇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