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해운동맹…글로벌시장 확대 기반 될 것으로 기대

SM 그룹(회장 우오현)의 해운부문 주력 계열사인 SM상선이 세계 최대 해운동맹인 2M과의 공동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M은 세계 1위 선사인 머스크와 2위인 MSC가 결성한 해운동맹으로 SM상선은 이번 공동서비스를 통해 글로벌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동서비스의 첫 항차는 PS1(Pacific South west service 1)노선의 머스크 알골(Maersk Algol)호로 6일, 청도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노선에는 11,500TEU급 컨테이너선 6척으로 구성된 선대가 아시아-미주 간 컨테이너 화물을 실어나른다. 다른 노선인 PS2(Pacific South west service 2)는 13,000TEU급 선박 17척으로 운영된다. 두 노선을 통해 SM상선은 북미전역으로 전자제품, 자동차부품, 농수산물, 소비재 등 다양한 화물을 운송할 계획이다.

SM상선 측은 이번 공동서비스가 주력 노선인 미주노선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M상선의 미주노선이 기존 2개(CPX, PNS)에서 총 3개(PS1, PS2, PNS)로 늘어나 고객들에 더욱 다양한 선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 특히 기존 운영하던 6,500TEU 선박보다 약 2배 큰 선박을 운영할 수 있게 돼 컨테이너 단위당 원가도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들을 총괄하는 김칠봉 부회장은 “2M과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화주에게 신뢰받는 선사로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전 세계 경제가 어려움에 빠졌지만 전 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이 위기를 헤쳐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