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진 4개월간 월급의 30% 반납…취약계층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임원진 급여의 일부를 반납, 기부하기로 했다.

KOEM은 향후 4개월간 이사장과 상임이사들의 월 급여 30%를 반납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하기로 했다. 또 본사와 소속기관 부서장들도 급여의 10% 이내에서 자발적으로 위기극복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수산물 소비의 위축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양식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현재 실시하고 있는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결정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OEM은 지난 5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사회 긴급구호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1,0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또 직원들의 재능기부 일환으로 지역사회 초·중·고교 20여 곳에 드론 방역활동을 지원하는 등 나눔과 기부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