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년 해운 외길 베테랑…“건전하고 강력한 조직문화 구축할 것”

팬오션이 지난 30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안중호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1962년생인 안 신임 대표이사는 부산대 영어영문학과 출신으로 지난 1989년 범양상선 입사 이래 31년간 해운 외길을 걸어 온 베테랑 범양맨이다. 오랜 시간 동안 해운 영업 각 분야를 두루 거치며 국제적 감각과 마인드를 갖춘 국제영업 전문가이기도 하다.

안 신임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잠재 역량을 이끌어내는 것이 미래의 신성장동력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와 자신감으로 무장해 다시 한번 새롭게 변화하여 성장하자”고 당부했다. 또 “실리를 바탕으로 한 강력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임직원, 고객, 주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투명경영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팬오션은 반세기가 넘는 역사를 거쳐오며 벌크 해운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해운선사 중 하나이다. 글로벌 금융위기 등 한때 부침이 있었으나, 지난 2015년 하림그룹 편입 이후 연속 흑자행진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추성엽 전 대표이사는 일신상의 이유로 사내 이사직을 사임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회사의 간곡한 요청에 따라 부회장 직함을 가지고 남은 임기 동안 자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약력>

△ 1962년 울산 출생
△ 학성고, 부산대 영어영문학과 졸업
△ 1989년 범양상선㈜ 입사
△ 2009년 STX Pan Ocean(주) 전략기획본부 해외사업실장
△ 2010년 STX Pan Ocean(주) 태평양영업본부장
△ 2012년 STX Pan Ocean(주) 대서양영업본부장
△ 2014년 Pan Ocean(주) 영업부문장 (전무)
△ 2019년 Pan Ocean(주) 영업부문장 (부사장)
△ 2020년 3월 ~ Pan Ocean(주) 대표이사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