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BIz&Info
알리익스프레스, 물류 서비스 강화해 '한국 배송 7일'로 줄인다
물류 서비스 및 한국어 챗봇 도입해 한국 서비스 강화
석한글 기자 | hangeul89109@klnews.co.kr   2020년 03월 26일 (목) 13:49:16
   

중국 알리바바그룹 산하 전자상거래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어 챗봇 도입과 배송 기간 단축하는 등 한국 시장을 겨냥한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시장 전용 물류 노선을 개설해 상품 배송기간을 단축했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전용 노선 중 하나인 웨이하이 창고에 미리 물품을 확보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최대 7일 안에 배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방역 관련 물품은 모두 웨이하이를 통해 3~7일 이내 배송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 소비자를 위해 한국어로 답변을 제공하는 한국어 챗봇을 도입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총괄 책임자는 "한국은 알리익스프레스에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면서 "지속해서 국내 시장 이해도를 강화해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우수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리익스프레스는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한국 시장 운영팀을 설립했다.

ⓒ 물류신문(http://www.kl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석한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우:04157)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삼창프라자빌딩 210 (주) 물류신문사  |  대표전화 : 02-749-5445  |  팩스 : 02-749-5456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0052  |  등록연월일 : 2005년 9월 12일  |  발행인 : 장대용  |  편집인 : 김성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우
Copyright © 2020 물류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k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