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까지 지원서 접수…네 부문 선발해 10개월간 활동 예정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가 자사 대학생 기자단인 ‘영글로비스’ 8기를 모집한다.

영글로비스는 현대글로비스가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이다. 영글로비스 기자단 운영을 통해 현대글로비스는 물류와 유통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콘텐츠 제작과 홍보활동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영글로비스 8기는 현대글로비스의 주요행사 취재는 물론 중고차 사업 마케팅 지원, 사회공헌 활동 참여, 물류·유통 산업 트렌드 조사 등을 토대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취업준비생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현대글로비스 임직원의 인터뷰를 영상과 기사로 제작, 현대글로비스의 사업과 실무에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코너를 꾸려 더욱 주목된다.

영글로비스가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브를 포함해 영글로비스 페이스북 페이지, 블로그, 현대글로비스 SNS 채널 및 현대자동차그룹 블로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러한 영글로비스의 활동에 대해 현대글로비스는 소정의 장학금과 취재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또 그중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동행 취재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영글로비스의 충분한 자기계발을 위해 현대글로비스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교육과 물류관리사 무료 강의도 지원한다.
 
한편 이번에 모집하는 영글로비스 8기는 현대글로비스와 물류·유통 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는 취재·영상·아나운서·디자인 등 총 네 부문이다.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생은 영글로비스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받아 오는 2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이다.

영글로비스 활동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글로비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