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두 내 안전사고 줄이기 위한 반사판, 쏠라경광등 등 안전용품 지원

 10일 컨테이너부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물품 전달식에서 공사 조성래 안전보안실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와 ‘컨’부두 운영사 안전관리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가 ‘컨’부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사에 안전용품 지원함으로써 협업을 강화했다.

공사는 지난 10일,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운영사 3사인 한국국제터미널, SM상선광양터미널, 광양항서부터미널을 방문해 반사판, 쏠라경광등, 쏠라윙카 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해 항만작업장 개선방안을 수립함과 동시에 광양항 ‘컨’부두 안전강화회의를 개최해 다양한 안전관리 강화방안을 모색해왔다. 그 결과 먼저 반사판과 쏠라경광등 등을 지원해 야간작업 시 장애물을 잘 볼 수 있게 해 항만 내 교통사고 저감에 나서기로 했다.

조성래 안전보안실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관리 방안을 강구해 항만근로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새해에도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철저한 안전점검과 안전수칙을 이행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공사는 2020년도 안전기본계획을 수립해 여수·광양항만 무사고를 위한 항만안전교육시스템 체계화, 안전모니터링 사업 구축 등 다양한 안전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