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전문기업 알톤스포츠와 손잡아…‘부릉프렌즈’ 서비스에 도입 계획

다양한 형태의 배송서비스가 점차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제 배달만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전기자전거도 찾아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부릉을 운영하고 있는 물류업체 메쉬코리아는 지난 9일, 자전거 전문기업 알톤스포츠와 ‘배송 전용 전기 자전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메쉬코리아가 운영하고 있는 부릉프렌즈의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지난 6월, 전기 자전거를 활용한 크라우드 소싱 배달 서비스인 부릉프렌즈를 선보인 메쉬코리아는 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강남지역은 물론 영등포, 광진구, 중구는 물론 부산 등 전국 총 14곳에서 확대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지원자는 약 2,000명 이상.

이와 같은 부릉프렌즈의 연착륙에 메쉬코리아는 부릉프렌즈 서비스 만을 위한 배송 전용 전기 자전거 개발을 위해 알톤스포츠와 손잡게 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쉬코리아의 배달 비즈니스 노하우와 알톤스포츠의 자전거 개발 노하우를 결합해 누구나 편리하게 배달에 참여할 수 있는 부릉프렌즈 전용 전기자전거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부릉프렌즈 서비스의 연착륙을 기반으로 부릉프렌즈 전용 전기 자전거 개발까지 나설 수 있게 돼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 배달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한편 늘어나고 있는 공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메쉬코리아와 함께 배달에 적합한 전기자전거를 개발해 많은 분들이 안전하게 배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