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대표 해운선사 ‘메라투스 라인’과 공급계약 서명식 가져

메라투스 라인과의 계약 체결식. 싸이버로지텍 글로벌 전무 제이슨 현(Jason Hyeon) (좌)과 메라투스 라인 최고 경영 책임자인Mr. kamlesh Devchand

해운·항만·물류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이 인도네시아 해운선사인 메라투스 라인(Meratus line)과 컨테이너 운영 솔루션인 알레그로 사스(ALLEGRO SaaS) 공급 계약 서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싸이버로지텍이 자랑하는 알레그로 사스는 컨테이너 운송라인에 맞게 설계된 종합 컨테이너 운영 솔루션인 알레그로의 사스버전이다. 고객은 이 솔루션을 통해 단일 시스템에서 운송 프로세스를 호스팅하는 한편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갖춘 웹 환경을 사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아울러 운임의 책정부터 예약까지의 모든 활동이 실시간 업데이트돼 선사를 공급망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운영 효율성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 내 30개 주요 항구를 연결하고 있는 대표적인 해운선사인 메라투스 라인은 이번 알레그로 사스 계약을 통해 더 넓은 동남아지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라투스 라인 최고 경영 책임자인 Kamlesh Devchand는 “알레그로 사스는 메라투스 라인의 디지털 혁신 전략의 필수 요소로 고객만족도를 대폭 향상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싸이버로지텍 글로벌 전무 제이슨 현은 “싸이버로지텍은 이번 계약을 통해 향후 메라투스 라인과 협력해 최고의 자원 효용 및 화물 수율관리라는 목표를 실현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