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프로모션 기획 및 금융상품 개발 등에 관한 업무협약 맺어

카고텍코리아(대표이사 란타라이노헤이키)가 NH농협캐피탈(대표이사 이구찬)과 공동 프로모션 기획 및 금융상품 개발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3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고텍코리아의 이번 협약은 차량, 리프트, 탑, 냉동기 등 운송차량 및 관련 금융서비스를 통합으로 공급하는 ‘Turnke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파트너 사와 협력을 통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카고텍코리아의 물류장비, 관련제품,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은 NH농협캐피탈이 제공하는 특장 차량 관련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카고텍코리아 특수사업부 최성주 전무는 “Turnkey 프로젝트를 통해 물류시장에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국내 물류 장비 시장의 확대 및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련 장비와 함께 금융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업무 효율성과 규모의 경제를 통한 이점을 고객에게 되돌려 준다”고 설명했다. NH농협캐피탈 오토금융본부 최용배 본부장 또한 “향후 지속적인 B2B 업무 제휴를 통해 상용부문 최고의 영업 경쟁력을 확보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고텍코리아와 NH농협캐피탈은 금번 협약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할부 금융서비스 지원으로 영업 경쟁력을 강화, B2B영업을 확대 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