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장식 전문기업 다원디자인과 협약체결…“수준 높은 디자인 갖출 것으로 기대”

한국관광자산투자㈜가 지자체의 관광지 예술 디자인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다원디자인과 테마파크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향후 추진하는 테마파크 및 관광사업지에 체류형 관광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시공을 함께 하기로 했다. 아울러 전략 프로젝트인 ‘7XR-프리디[Pre-Design]’을 론칭을 통해 약 500억 원의 블랜딩 펀드를 조성, 이를 마스터리스 및 테넌트샤발로 투자해 5년 원리금 상환구조로 회수하는 장기 프로젝트도 함께 만들어가기로 했다.

한국관광자산투자㈜ 관계자는 “기획, 디자인, 시공 등에서 국내 도급순위 2위의 테마파크사업본부를 운영하고 있는 실내장식 전문기업인 ㈜다원디자인과의 협약을 계기로 국내 지자체와 관련한 BOT 투자사업에 한층 수준 높은 디자인이 가미된 테마파크와 창조적 시설이 들어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자산투자㈜는 하나금융투자, 피델리스자사운용 피델리스파트너스, 한국자산신탁, 하나은행, 아주캐피탈 등 관광시설 인프라의 PF금융투자, PEF조성, PE투자 등을 통해 오는 2020년, 40여 곳의 지방자치단체 및 관광시설에 BOT(민간투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