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 솔루션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 기대…“아시아 시장 대응에 도움 될 것”

머신비전 분야 전문기업 코그넥스(사장 겸 CEO Robert J. Willett)가 한국 비전 소프트웨어 업체인 수아랩(대표 송기영)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딥러닝 소프트웨어 업체인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 인수에 이어 이번 인수를 통해 코그넥스는 딥러닝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코그넥스는 수아랩의 엔지니어링팀을 비롯한 전체조직과 지적 재산권을 획득하게 됐으며 송기영 수아랩 대표는 코그넥스에 합류, 세계 최대의 산업용 머신 비전 전문 딥러닝 엔지니어 팀을 이끌게 됐다.

Robert J. Willett 코그넥스 사장 겸 CEO는 “이번 인수로 획득한 수아랩의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지식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에 시장에 대한 대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을 통해 앞으로 더 높은 신뢰성과 낮은 비용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기영 수아랩 대표 겸 공동창업자 역시 “딥러닝 머신비전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은 회사설립 때부터의 목표였는데 코그넥스로의 합류로 이를 달성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빠르고 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수에 관한 추가 정보는 오는 10월 8일 오후 5시(미 동부 표준시), 코그넥스의 3분기 어닝콜에서 발표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