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물류기업인증 뿐만 아니라 HR서비스 역량도 인증

3PL 전문 기업 삼영물류(대표 이상근)가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가 시행한 ‘2019 근로자 보호 HR서비스 클린기업 인증제’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삼영물류는 물류서비스 품질에 절대적 영향을 미치는 인적자원의 경쟁력 확보 측면에서 ‘근로자보호 클린기업 인증’을 취득했다.

근로자 보호HR서비스 클린기업 인증은 준법사업자에 대한 공적 인증을 통해 사업적 성장을 지원하고 불법/무허가 사업자의 퇴출로 HR서비스시장의 자정 활성화와 발전을 도모하고자 정부 권유로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평가 기준은 HR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건전한 사업운영 판단의 기준이 될 수 있는 △법정 4대 보험 가입률 △퇴직금 적립률 △세금납부 성실성 △노동법 위반 여부 등을 정량적으로 평가한다.

삼영물류는 계절적, 업무적 일시 수요를 제외하고는 정규직 100% 채용을 목표로 고용을 실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객사와 근로자 모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물류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해서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삼영물류 관계자는 “고객과 근로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선 결과”라고 평가했다.

한편 삼영물류는 △HR서비스우수기업인증(한국경총/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2018년) △일자리창출우수기업인증(인천광역시, 2017년) △일터혁신우수기업인증, 노사문화우수기업인증(고용노동부, 2013년) 등도 취득해 인적자원의 효율적 채용, 훈련, 양성, 관리 시스템을 정립하고 있다.

또한 물류서비스의 수행능력 면에서는 국토교통부의 △우수물류기업인증 창고기업부문 △우수물류기업인증 화물자동차운송기업부문을 취득하여 물류서비스 수행능력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