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카메라가 방향지시등과 연동해 작동…HDMI 고화질 출력 및 대용량 지원

화물차용 블랙박스 전문기업 ㈜엠비즈원(대표 김상균)은 블랙박스 최초로 좌·우 외부카메라가 방향지시등 연동 작동하며 HDMI 고화질로 출력이 가능한 ‘마하트럭3800-3채널’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하트럭3800-3채널은 대형차량 회전 시 좌·우측 방향지시등을 작동하면 즉시 좌·우측 에 달린 블랙박스의 외부카메라의 영상이 블랙박스 본체 LCD에 출력돼 외부 상황을 신속히 확인해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상용차의 경우 높고 길어 사각지대가 잘 보이지 않아 회전하는 동안 주 정차 되어있는 차량을 접촉하기 쉽다. 이 때문에 상용차 운전자들은 좌·우에 설치된 외부카메라가 방향지시등과 연동하는 기능을 이번 신제품에 반영했다.

마하트럭3800-3채널 본체 화질은 전방 Full-HD, 측방 HD+HD 화질로 초고화질 영상을 저장한다. 본체 LCD는 3.5`이지만 고화질 HDMI 출력이 지원되는 고성능 CPU를 사용해 고화질로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원활한 공급을 위해 엠비즈원은 7`, 10` HDMI 모니터도 블랙박스와 함께 대리점에서 공급한다.

마하트럭3800-3채널은 256G 대용량 저장장치를 지원해 장시간 운전이 많은 상용차의 녹화를 지원한다. 또한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137도 WIDE 화각의 렌즈를 탑재하였으며 본체의 LCD는 IPS 패널을 사용하여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소니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 외부 카메라를 사용해 선명한 화질 및 야긴 빛 번짐을 최소화한다.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을 위해 사이즈가 커진 고휘도 LED를 탑재했으며 완전방수를 위해 IP69K 인증을 획득했다.

새로 출신된 마하트럭3800-3채널은 10월 1일부터 전국 400개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11월에는 승용차용, 화물차용 4채널 블랙박스인 ‘마하트럭5000’도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