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컨테이너와 파트너십 구축…‘새로운 운송 루트 개발 통한 신규 고객 유치도 적극 협력’

 ▲ 판토스의 이용호 포워딩사업부장과 트랜스컨테이너의 CEO인 Mr. 사라예프 등 양사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판토스)

판토스가 러시아 최대 철도 운송업체 ‘PJSC TransContainer’와 함께 TSR 철도운송 사업 확대에 나선다.

판토스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극동연방대학교에서 열린 ‘제5차 동방경제 포럼(Eastern Economic Forum)’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십 구축 및 장기적 협력모델 개발 등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한국·중국발(發) 우즈즈베키스탄, 러시아, 유럽, 카자흐스탄 향(向) 복합운송 사업 부문에서 적극 협력기로 했다. 또한 우즈베키스탄 자동차 산업을 위한 물류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새로운 컨테이너 운송 루트 개발을 통해 신규 고객 유치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PJSC TransContainer는 TSR 철도운송을 전문으로 하는 러시아 최대의 철도 물류 기업으로 러시아 내 38개의 터미널과 약 75,000개의 컨테이너, 27,000개의 철도 웨건(flatcars)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러시아 철도 컨테이너 운송의 약 42%와 컨테이너 터미널 물동량의 약 17.6 %에 달하는 막대한 물동량을 취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