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매월 개최…성공적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 지원

SAP 코리아(대표 이성열)가 국내 주요 기업 핵심 임원 및 실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인 ‘SAP S/4HANA’ 활용 세미나를 열었다.

SAP 코리아는 이번 세미나에서 △SAP S/4AHANA 개요 및 최신 업데이트 △재무·구매·영업·생산 등 사업군 별 SAP S/4HANA 활용 전략 및 도입 효과 극대화 방안 △테크 영역 주요 변경사항 △UI/UX 전략 및 피오리 활용 방안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실제 고객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SAP S/4HANA 전환을 위한 노하우도 소개했다.

SAP 코리아는 SAP S/4HANA를 활용한 기업 경쟁력 제고 전략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향후 세미나를 매월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의 이론적 교육보다는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한 임원은 “도입 준비 중인 SAP S/4HANA로의 ERP 업그레이드가 각 사업부서에 어떤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SAP 코리아의 다양한 혁신 기술을 접목할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앞으로 정기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많은 기업이 SAP S/4HANA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핵심 플레이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