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포워딩 업체 정보 및 국가별 강점 분석 서비스

국내 4,000여 개 포워딩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수출입 플랫폼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는 온라인을 통해 국내 모든 포워딩 업체의 정보와 강점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포워딩 닷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워딩 닷컴은 국내 최초로 포워딩 업체의 정보와 국가별 강점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로써 트레드링스는 국내 수출입 시장의 건전성 및 투명성을 제고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포워딩 수는 4,000여 개에 달하고 있지만 업체 정보를 확인할 방법이 없어 수출입 기업의 큰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또한 포워딩의 과도한 운임 경쟁으로 서비스의 질은 떨어지고 경험이 부족한 포워딩 사의 수출입 사고가 늘어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포워딩 닷컴은 국내 4,000여 개의 포워딩의 기본 정보와 특화 서비스, 인증 여부, 서비스 국가 등 포워딩 선택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손쉽게 확인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포워딩 사의 국가별 강점과 역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가별로 업체들의 역량을 분석해 시장 평균/상위를 보여주고 해당 기준 대비 기업 역량을 차트화해 수출입 기업들은 목적 국가와 구간에 강점이 있는 포워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포워딩 별 월별 물동량 추이와 이용 선사 정보도 함께 제공해 수출입 기업뿐 아니라 포워딩 영업을 진행하는 콘솔사나 선사들의 영업력 확대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포워딩 닷컴은 폐쇄적이었던 수출입 시장에서 기업들에 필요한 정보 제공을 통해 좋은 물류사를 발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모든 플레이어가 만족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수출입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