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및 서비스 연동 제휴 체결…“시장 판도에 변화 일으킬 것”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위메프와 상품 및 서비스 연동 제휴를 체결했다.

중고나라는 2018년, 모바일 앱과 네이버 카페를 통해 3조 원 가까운 거래액을 기록했고 위메프 역시 지난해 2017년 대비 28.3% 성장한 5조 4,000억 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양사 거래액을 합치면 이커머스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는 쿠팡의 거래액을 앞선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전략 상품 교차 노출, 마케팅 제휴, 상품 기획까지 상호 발전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상품 공유를 통해 연간 거래액 성장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국내 이커머스 시장 판도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고나라 최정두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온라인 유통 시장에서 혁신적인 상품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위메프와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중고나라도 위메프와 함께 고객 및 기업 가치를 동시에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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