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BC the Gathering’ 밋업 개최…비즈니스 전 과정에 솔루션 제공

블록체인 전문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공동대표 박수용, 송훈)는 ‘제2회 BC the Gathering’ 밋업(Meet-up)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외에서 주목받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국내에 소개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기존 결제시스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등장한 차세대 블록체인 핀테크 플랫폼 ‘코티(COTI)’ △신흥국 소상공인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서민·중소기업금융 플랫폼 ‘토코인(ToKoin)’ △블록체인 기반 영화 투자 플랫폼 ‘스포트라이트(Spotlight)’ 등의 해외 주요 유망 프로젝트들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블록크래프터스 송훈 공동대표는 “유망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블록체인 산업을 활성화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유망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에 성장동력을 제공하는 행사를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블록크래프터스는 지난해 5월 탄생한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로 체계적인 심사를 통과한 프로젝트만을 엄선해 엑셀러레이팅을 진행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모든 사업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재는 금융, 게임,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발한 30여 개 프로젝트에 엑셀러레이팅 및 투자 연계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