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 월드 2019’ 참가…전시회와 함께 코그넥스 비전 솔루션 세미나도 열어

머신 비전 기업 코그넥스(지사장 조재휘)가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 2019(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19)’에 ‘Game On! Level up with Cognex’라는 주제로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코그넥스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일 제품을 살펴보면 먼저 ‘코그넥스 비전프로 비디’는 공장 자동화 전용으로 개발된 최초의 딥 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로 지금까지 자동화하기 어려웠던 작업을 가능하게 해 산업 자동화의 미래를 가져올 수 있는 획기적인 검사 시스템이다.

‘3D-A5000’은 고해상도 3D 이미지를 캡처하도록 설계된 고성능 3D 카메라로 이미지의 수집과 출력을 극대화하는 3D LightBurst™ 특허출원 기술이 탑재돼 있다. 특히 고해상도 3D 이미지와 업계 최고 코그넥스 3D 비전 툴을 결합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해상도 비전 시스템 ‘인사이트 9912’는 최초의 12MP 스마트 비전 카메라로 High Dynamic Range Plus(HDR+)가 탑재돼 매우 상세한 이미지 인식 및 처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코그넥스는 바코드 리더기도 선보인다. 먼저 ‘DMR-374X’는 여러 개의 코드를 빠르게 판독할 수 있는 멀티코드 바코드 리더기로 초소형 코드에 탁월한 판독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다. 또 ‘DMR-475X’는 최초의 5MP 바코드 리더기로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며 HDR+ 지원으로 더욱 선명한 이미지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전시회 일정 동안 코그넥스 부스(#3-H100)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함께 ‘비전프로 비디’에 대한 세미나도 개최될 예정이다.

조재휘 코그넥스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비전프로 비디’ 등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와 코그넥스의 딥러닝 기반 솔루션에 대해 소개하는 세미나 등을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코그넥스의 높은 기술력을 알려 다양한 분야의 신규 고객을 유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