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도킹 제공 및 바코드, RFID 데이터 수집 지원 등 생산물류에 최적화

산업용 사물인터넷 솔루션 전문 기업 어드밴텍케이알(지사장 정준교)이 국내 물류 및 제조 생산 관리에 특화된 산업용 등급의 10.1인치 태블릿 PC ‘AIM-68’을 출시했다.

AIM-68은 인텔® 아톰™ X7-Z875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OS를 지원하는 모바일 시스템이다. 산업용 등급의 전면 패널은 방수 및 방진 인증(IP65)을 획득해 물과 먼지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또 –10℃~50℃에 이르는 넓은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해 온도 차가 큰 실내외 복합 창고 환경에 적합하다.

이와 함께 △세 종류의 도킹 스테이션 △1D/2D 바코드 스캐너 △RFID 리더 등의 액세서리도 제공된다.

특히 차량용 도킹 스테이션은 풍부한 I/O 포트와 DI&DO를 제공해 높은 확장성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작업자는 생산 물류 현장에서 지게차를 운전하면서 바코드 스캐닝 또는 RFID를 통한 데이터 수집 및 실시간 데이터 저장 등을 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생산 라인과 재고 관리의 효율이 향상되고 휴먼 에러는 감소해 스마트한 업무 프로세스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AIM-68의 국내 출시 모델은 4G LTE 모듈을 포함한다. LTE, 듀얼 밴드 Wi-Fi, 블루투스 4.1, GPS 등의 무선 통신 기술이 내장돼 이전 모델보다 더 광범위한 실시간 무선 데이터 수집과 전송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어드밴텍 정준교 이사장은 “4차산업혁명은 생산 물류 및 재고 관리의 스마트화로 이어지고 있다”며 “많은 기업이 생산 물류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고 전 세계 산업용 태블릿 PC 시장은 2023년까지 연평균 6.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시장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제품인 만큼 지속해서 투자를 확대할 것이며 고객의 세부 요구를 파악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드밴텍의 AIM-68 제품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