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종업계 최다 6개 간편 결제 지원으로 전문쇼핑몰 결제편의성 강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가 G마켓, 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간편 결제 ‘스마일페이(SmilePay)’를 적용해 업계 최다 6개 간편 결제를 지원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전문쇼핑몰들은 스마일페이를 비롯 카카오페이, 케이페이, 페이나우, 페이코,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간편 결제를 적용할 수 있어 편리한 온라인 쇼핑 결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스마일페이는 웹(Web)과 모바일(Mobile) 환경에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 인증서 설치 없이, 비밀번호 6자리로 결제할 수 있다.

온라인 전문몰은 고객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스마일페이는 현금처럼 적립‧사용할 수 있는 선불 결제 수단인 ‘스마일캐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전문몰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0.5%(최대 5천원)을 스마일캐시로 자동적립까지 가능하다.

카페24는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결제, 간편 결제 등 다양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간편 결제의 경우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2개 이상 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해외로 진출하는 해외직접판매(역직구) 전문몰들에게 필요한 페이팔, 알리페이, 엑심베이, 엑시즈 등 글로벌 결제시스템도 업계 최다로 제공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다양한 결제 환경 제공해 결제편의성을 높여야 온라인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는 전문몰 성장에 중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결제 시스템을 제공해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을 지원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