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등급 획득으로 고객들에 향상된 서비스 제공 기대

특송 운송 물류기업 페덱스가 수출입 안전 관리 우수 공인업체(Authorized Economic Operator, AEO)인증에서 화물운송주선업자 부문 ‘AA’등급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페덱스의 고객들은 향상된 수출 및 수입 서비스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이번 ‘AA’등급 인증에 따라 페덱스와 페덱스의 고객들은 △우선 통관 혜택 △통관의 간소화 △수출입 문서 작성 단계 간소화 △한국과 상호인정약정이 맺어진 국가 및 지역과 거래 시 검사 및 통관 단계 간소화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채은미 페덱스 코리아 지사장은 “통관은 세계 시장에서 수출입을 하는 기업에 도전 과제이고, 특히 중소기업에는 더욱더 그렇다”며 “페덱스는 한국 기업들이 원활하게 해외 무역을 할 수 있도록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있으며, 이번 AA등급 인증은 페덱스가 현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의 원활한 세계 무역을 돕는 물류 기업임을 재확인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은 중국, 홍콩, 인도, 일본, 싱가포르, 대만, 유럽 연합(EU), 미국 등 AEO가 도입된 19개 국가와의 상호인정약정 체결을 통해, 상대국과 원활하게 무역을 수행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받고 있다.

AEO는 관세청이 법규준수·내부통제시스템·재무건전성 등에 따라 적정성 여부를 심사, 우수 업체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페덱스는 2013년부터 화물운송주선업자 부문과 보세구역 운영인 부문에서 이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