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화주와 포워더 만나 인천항 적극 홍보예정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의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을 포함한 IPA 대표단이 21일부터 25일까지 미 서안 지역에서 냉동·냉장 물동량 유치를 위한 포트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미국은 한국의 2번째 주요 냉동·냉장 화물 수입국이며 3~5월에 15,000TEU에 달하는 오렌지 화물이 미국에서 한국으로 수출된다. 이에 세일즈단은 이번 활동을 통해 Reefer(냉동·냉장) 컨테이너로 수입되는 미국의 농축산물 및 건강기능식품 화주와 포워더를 만나 수도권 시장에 인접한 인천항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IPA는 미국에서 연간 10,000TEU에 달하는 냉동·냉장 감자 유치를 위해 감자 화주·포워더를 타깃으로 한 화물 유치에도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전자상거래 플랫폼 건강기능식품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추가 물동량을 유치함과 동시에 미주 포워더를 대상으로 이와 유사한 사례를 발굴해 향후 인천항을 아시아 전자상거래 허브항만으로 육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IPA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인천항은 배후인구가 많으며 식자재 등 냉동·냉장 화물에 대한 수요가 높은 수도권 인근 항만”이라며, “인천 신항 콜드 체인 클러스터와 연계해 원양지역 냉동·냉장 유치를 통해 많은 수도권 화주들이 물류비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더 많은 물동량 유치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